DDP운임 신설



미국 관세 부과에 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품목에 따른 통관을 ACCS에서 다 알아서 담당합니다. 


관세에 대해서 너무 불안해하셔서 관세 모두 포함인 DDP 요금제를 출시합니다. 


심품과 화장품 등 FDA 품목, 철강, 알루미늄 등 고관세 품목 등은 DDP운임이 불가합니다.


미리 고지하지 못한 품목도 DDP 운임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ACCS 선편 운송 DDP 요금제


일반 박스는 20kg 65,000원, 우체국 5호 박스는 59,000원

(A등급 기준, 임시 추가 운임 포함 가격, B등급은 박스당 3,000원 추가, C등급 이용 불가)


20kg가 초과할 경우 중량 운임에서 1kg당 1,000원이 추가됩니다. 

(환율과 통관 상황에 따라서 변동될 수 있습니다)


팔레트 운임은 DDP 운임이 불가합니다.






우체국5호 박스 전용 운임제 관련한 안내는 본 페이지 하단의 운임 적용 안내를 참조 해주세요.



ACCS 해운 운송은


ACCS의 선편 운송은 숨은 비용이 없습니다.


ACCS의 선편 운송은 극소량 운송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저렴한 선편 배송입니다.



안내된 운임 말고

부대 비용, 추가 비용 전혀 없습니다.




정말 추가 비용 발생 안하냐고 너무 많이 물어보셔서 분명하게 말씀 드립니다.


박스 혹은 팔렛당 안내된 운임(기본 운임+임시추가비용)을 제외하고 


추가로 드는 비용은 사실상 없습니다.


1. 수출 면장 발행 비용, B/L 발행 비용 - 선택사항입니다. 선택 안해도 됩니다. 면장과 B/L 발행 선택 하셔도 국내 최저가입니다.(1회 신청시 박스수 상관 없이 1회성 비용)

2. 통관시 세관에 걸리면 발생하는 세관 청구 비용 - 최근 5년 동안 세관에 통관 문제로 보세창고로 이동해서 검사한적 단 한 번도 없습니다.

3. 일반 통관 전환시 일반통관 수수료 + 관세 - 최근 4년 동안 저희가 자체적으로 정한 목록통관 기준 맞춰서 보내주신 경우 일반통관으로 전환된 사례 없습니다.

4. CAIN넘버 발행 수수료, 애뉴얼 본드 BOND 비용 - 수입 대행 의뢰시 이건 아예 필요가 없습니다. 

5. IOR 대행 비용 - IOR 대행하는게 수입 대행 안하고, 직접 통관 하는 것보다 비용이 훨씬 더 저렴합니다. 대행 비용 청구 안합니다.
6. 기타 비용 - 항구발생비용, 내륙 운송료, 창고 입출고비, 기본 창고 보관료 등등, 운임에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과거에 통관에 걸리지 않은 것이 미래에도 걸리지 않는다는 것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희는 불필요한 요금들 발생하는 것 절대로 청구 안하고, 

해운 운임의 어려운 항목들은 무게당 책정되는 운임에 다 녹여서 쉽고 명확한 요금 체계로 운영합니다.


그외 자잘한 비용들 - 기본 운송과 기본 통관 이외에 발생하는 비용들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 전체 화물 중 총 박스 대비 0.2% 정도 발생하고, 전체 화주 중에서 4%의 화주가 추가 비용 납부했습니다. 1회 발생시 평균 발생한 비용은 23,743원입니다.




* 다음 선편 마감일 안내 *


현재 화물이 너무 많아서 별도의 마감일 없이 입고 순서대로 출고하고 있습니다. 2025년 3월은 7~9일 간격으로 계속 출고됩니다.

사실상 연속으로 출고하는 것입니다.


서류 마감: 

화물 마감: 


신청서 작성시 예약 신청으로 먼저 신청한 화물 순서대로 출고합니다. 

화물이 많고 신청서 작성이 늦을 경우 다음 출고분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임박해서 입고하시면 대부분 다음 차수로 넘어갑니다)


마감일 안내는 마감 일정을 안내하는 것이지, 화물의 컨테이너 상차를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물량이 많으면 다음 컨테이너에 출항할 수 있습니다. 화물 준비되면 최대한 빨리 입고해 주시거나, 화물 예약을 먼저 해주세요.



* 임시 추가 운임 안내 *


* 2024년 1월부터 중동 전쟁,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 예정, 그리고 독과점 해운 선사 동맹들의 담함으로, 해운 운임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부득이하게 아래 요율표에서 임시 추가 운임이 박스당 9,000원의 임시 추가 운임을 일괄 적용하고 있습니다. 


임시 추가 운임은 해운 운임에 따라서 당분간 매월 변경되며, 이 곳에 안내 됩니다. 


2024년 10월 7일부터 입고되는 화물의 추가 운임은 박스당 9,000원입니다.




팔레트 요율은 해운 운임 급등으로 인해서 예전처럼 일괄 적용하지 않고 박스수, 품목, 통관 방법에 따라서 개별 적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이나 웹챗으로 개별 문의해 주시면 자세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ACCS 선편 운송 운임이 코로나 직후인 2022년 현 선편 운송 운임이 결정된 이후에 

2024년 2월부터 해운 운임 급등으로 해운 운임과 연동되는 임시 추가 운임이 적용된 것을 제외하고, 기본 운임이 인상되었던 적이 없습니다. 


2022년 8월 당시, 원달러 환율이 1,330원, 해운 운임 1,300달러일 때를 기준으로 운임이 정해졌는데, 

해운 운임을 제외한 비용들도 많이 인상이 되고, 환율도 굉장히 많이 올랐습니다. 앞자리 3만원대를 유지하고 싶었으나,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기본 운임이 조만간에 변동이 있게 됩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하면서 무역이 점점 더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서류 작성법을 포함한 많은 부분들의 변화도 있을 예정입니다. 순차적으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 팔레트 운임 안내


팔레트 운임 기본 팔레트 사이즈: 1.2m x 1m x 1.8m / 1.1m x 1.1m x 1.8m 혹은 그 미만


팔레트 높이가 2.2m일 경우 1팔렛당 12만원 추가됩니다. 


기본 팔레트 사이즈 운임의 기본 단가는 1팔렛당 86만원입니다. 여기에 임시 추가 운임이 격주 단위로 반영되어서 적용됩니다. 팔레트 임시 추가 운임은 위 운임에 포함되어 있어서 추가 비용이 없습니다.

B등급과 C등급은 팔레트 운임이 가산됩니다. 



위 요율은 1팔렛당 20박스까지 단가이고 남양주 집하지에서 CA 창고까지 입고되어서 UPS 혹은 트럭으로 인계되는 시점까지의 모든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주 간혹가다 발생하는 세관 검사시 발생하는 비용(보세 운송비용, 검사 비용, 세관 창고 비용, 추가 통관사 비용, 관세 등은 발생시에만 추가됩니다)


4팔레트 이상 발송하는 분들은 별도로 견적 요청하세요. 더 저렴하게 적용됩니다. 



* 우체국 5호 박스 전용 운임 신설


우체국5호 박스로 발송시 다음 조건만 맞으면 1박스에 균일가 40,000원입니다.(P, A등급 기준, B등급 2,000원 C등급 4,000원 추가)

해운 운임 급등으로 인한 임시 추가 요금과 상관 없이, 별도 운임으로 운영되고 전용 운임 변경시 홈페이지의 운임 페이지에 안내됩니다.


1. 우체국에서 판매되는 우체국5호 박스 사용시에만 적용됨 

   - 품질과 사양이 미세하게 다른 우체국 5호 호환 박스 적용 불가

2. 박스를 접거나 높이를 초과해서 박스 가로,세로,높이가 달라지는 경우 전용 운임 적용 불가. 가로,세로, 높이 부분 중 배불뚝 현상이 생기는 경우도 사양이 다른 것으로 간주해서 적용 불가. 예를들어 뚜껑부분이 배불뚝 현상이 생기면 안정적으로 박스 적재가 불가능함

3. 박스 내부에 빈공간이 있어서 박스가 찌그러지는 경우 적용 불가(도착지에서도 박스 찌그러질 경우 출고전에 기존 박스 운임으로 적용됨)

4. 박스 무게가 20kg이 초과하면 적용 불가 - 최대 무게는 19.999kg까지 적용. 

   - 당사 저울 기준. 저울마다 실측 무게가 다 다르고 박스가 습기 먹으면 무게가 많이 늘어나기 때문에 박스의 무게가 20kg보다 최소 300g 정도 가볍게 포장해서 최종 무게가 19.7kg 정도 되는 것을 추천

5. UPS 라벨 부착해서 입고해야 함.


기타 서비스 요금

(기타 서비스 요금 중 미국에서 발생하는 비용은 당사 처리 비용 등을 감안해서 환율 적용시 2~5% 정도 높게 책정해서 청구합니다)

ACCS 선편 운송시 기본으로 제공되어야 하는 서비스들은 운임에 모든 비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예, 창고 입출고 비용). 각 항목들은 기본 제공 서비스 이외의 경우에 책정되는 비용입니다. 


한국에서 발생하는 비용(부가세 별도)

미국에서 발생하는 비용(부가세 없음)

  • 박스 재포장 / 보수 비용: 5,000원/박스

  • 입고 후 반송처리: 2,000원/박스
    (화물 입고 비용 3,000원/박스 공제후 반송처리 비용 2,000원 청구됨)

  • 수출용 경량 팔레트 비용: 20,000원
  • 수출용 고중랑 팔레트 비용: 직접 구매해야 함

  • 수출면장 발행 비용(관세사): 12,000원/면장

  • 창고 보관료: 박스당 1천원/1일, 팔렛당 5만원/월

  • 사진 검수: 장당 2,000원

  • 팔렛타이징: 30,000원(팔렛 비용 별도)



  • FNSKU: 300원(대량 작업시 협의 가능)
  • 아웃박스 포장: 5,000원(박스 비용 별도)
  • 합포장 등 추가 협의
  • 박스 보수 비용: 5불/박스
  • 박스 입고: 1.5불
  • 박스 출고: 4불
  • 팔렛 입고: 10불
  • 팔렛 출고: 40불


  • 팔렛타이징 / 팔렛 병합 정리 35불 / 팔렛당
  • 팔레트 래핑: 5불
  • 일반 라벨 부착: 1.5불 / 4x6 1장, 4.5불 /. Letter Size 1장
  • ACCS 선편 연계 라벨 부착: 1불/4x6 1장, 4.5불/Letter Size 1장(파일 양식에 맞지 않을 경우 장당 0.5~1불 가산. 파일 양식 규정 하단 참조)

  • 창고보관료: 42불 /반팔레트 월, 69불 /한팔레트 월
    즉시 입고 후 출고 화물의 무료 창고 보관 기간: 입고일 포함 4영업일(입출고 없는 화물은 장기보관 수수료 적용됨)

  • 팔렛 구매 비용: $25/개

  • 사진 검수: 장당 $4

  • 3PL 업무시 적용 단가
    Pick&pack: $1.2
    폴리백 포장/합포장: 제품별로 별도 책정
    FNSKU 사이즈 라벨 부착: $0.35
    8x11" 에어메일러 포장 기본, 별도 포장은 입고해주어야 함.
    4x6 Shipping label 부착 비용: $1
    Shipping label은 pdf 파일로 제공해야 함
    FBA 입고시 아웃박스 포장: $5


  • 소형화물 USPS/UPS Drop service
    월 1,000개 미만: $0.6
    월 3,000개 미만: $0.5
    월 5,000개 미만: $0.4
    월 5,000개 이상: $0.3

  • 현지 IOR 대행: 선편 이용시 무료, 특송 등은 별도 협의(당사 운송 이용시만 가능)

  • 특송사 미국 고객센터 통화: 49불(30분)

  • 기타 시간당 작업 60불/1인*시간, 100불/2인*시간



  • 팔렛으로 입고된 보관용 화물을 해체해서 박스로 여러차례 출고하는 경우 팔레트 작업 비용이 최소 1회 발생하게 됩니다. 
  • 창고 보관료는 1m x 1.2m 팔레트 사이즈 만큼의 바닥 공간 기준으로 반팔레트는 85cm, 1팔레트는 180cm로 간주합니다. 1m x 1.2m x 1.8m 사이즈는 실제로 2.16CBM이지만, 편의상 2CBM으로 간주합니다. 
  • 바닥 면적의 한 변이 넘어가는 사이즈(예를들어 1.1m x 1.2m일 경우 2자리 비용의 창고료가 적용됩니다.
  • 화물 창고 보관시 입출고가 없이 6개월 이상 보관하는 화물들은 아마존 등 미국 창고들의 통상적인 롱텀스토리지 정책에 따라서, 7개월차부터 창고 보관료의 2배를 가산하고, 12개월 이상 보관하는 롱텀 스토리지 화물들은 13개월차부터 창고 보관료의 8배를 가산합니다.
  • 4개월 이상 창고 비용 및 작업 비용을 미납하거나, 화주와 2달 이상 연락이 안되는 장기 보관된 화물들은 별도의 노티스 없이 임의 폐기 처리하고 폐기 처리시까지의 창고 보관료 및 폐기 처리 비용을 CBM당 300불 혹은 폐기비용 실비 중 큰 금액을 청구합니다. 1CBM 미만 단위의 체적은 1CBM으로 간주해서 폐기 비용 발생합니다.
  • 창고 보관시 화재, 도난, 파손 등 여러 사고에 대해서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별도의 창고 보관 보험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보험료는 통상적으로 한국보다 훨씬 비쌉니다. 보험 가입 요청 하시면 보험 브로커와 연결해 드리거나 보험 브로커를 미국 창고 담당자에게 연결해 주셔도 됩니다.
  • B, C 등급은 창고 이용비용, 창고보관료 등이 가산됩니다. B등급은 10%, C등급은 20% 가산됨.
  • ACCS 연계 화물이 미국 창고에서 라벨을 부착할 경우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 파일을 주셔야 합니다. 
    • 1건의 선편 신청 ID는 1개의 파일로 업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박스가 여러개일 경우 라벨 파일을 1개로 병합해서 업로드 해주세요.(미 병합시 장당 0.5불 가산)
    • 라벨의 빈칸에 쉬핑마크가 눈으로 확인이 가능한 크기(최소 11pt 이상)로 적혀 있어야 합니다.(미 기재시 장당 1불 가산, 박스당 2불 가산)
    • FBA라벨과 UPS 라벨 모두 쉬핑마크가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둘 중 한장만 기재되어 잇을 경우 장당 0.5불, 박스당 1불 가산)
    • 엑셀 인보이스의 sheet 1번에 FBA Shipment ID와 UPS Tracking 넘버를 기재해서 함께 업로드 해주셔야 합니다.(미기재 혹은 인보이스 미업로드시 shipping ID당 2불 가산)
  • 기본 작업일 경우 적용되는 단가입니다. 보내주신 작업 의뢰서나, 파일에 오류가 있거나, 박스 개봉해서 확인이 필요하는 것 등 추가적인 작업이 있을 경우 시간당 비용으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야간이나 주말 작업을 하는 경우 50%가 가산됩니다. 주말이나 야간 작업은 화주의 동의를 얻어서 작업합니다.



이용자 등급 적용


신규 이용자분들도 이용 매뉴얼과 동영상 보고 비교적 혼자서 잘 해주시면 중간 등급 요율로 적용해 드립니다. 

신규 이용자분들도 한 두 번 이용하면서 문제 없이 잘 이용해 주시면 A 등급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등급 결정은 저희 업무 매뉴얼에 기재되어 있는 내용에 대한 개별 문의의 빈도, 운임 결제 지연, 라벨 오류, 포장 상태 등 저희 직원들의 업무의 가중 정도에 따라서 내부적으로 점수화해서 이용 등급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각 점수는 60일 기한으로 유지됩니다.


첫이용시에는 어떠한 질문도 무제한 하셔도 됩니다.


업무 매뉴얼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질문: 0점

업무 매뉴얼에 명시되어 있는 질문: 1점

불필요한 요청사항: 2점

운임 결제 24시간 지연: 5점

운임 결제 48시간 이상 지연: 15점

포장 및 라벨 규정 미준수: 2점(보수 작업 비용 별도 발생)






P등급은 초창기 ACCS 서비스가 셀러들의 물류 경쟁력을 갖겠다는 목적으로 조합 형태로 운영을 하던 취지를 이어 받아서


현재는 보증금을 납입하고 운영 원가 혹은 그 미만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주로 물량이 많은 분들이 많이 이용하십니다. 


 

지금 시행하는 등급제는 업무에 부담을 증대시켜서 원가 상승 요인을 발생시키는 분들에게 비용의 일부를 부담하게 하고, 애초의 취지에 맞게 공동으로 최저 가격의 물류 비용을 이용하는 목적에 맞는 다수의 이용자 분들은 원가 수준으로 제공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유의사항 : 인보이스 밸류, 고관세율 제품군 등 사유로 일반 통관 전환 시 관세 및 통관 수수료 추가 청구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