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선편 운송 처음 이용하기 원하는 분들을 위한 선편 운송 퀵가이드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본 페이지 대강 읽어 보시고, 


화물 준비(박스포장, 쉬핑마크, FBA/UPS라벨 부착)후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박스에 라벨 부착한 사진 촬영후 카톡으로 사진 보내주셔서 확인 요청해주세요.


신청서, 인보이스, 박스 포장 상태 확인해 드립니다.


선편이용 가이드는 한 번은 읽어서 내용을 숙지하셔야 하지만, 


너무 자세히 읽고 모든 내용을 알려고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본 페이지의 내용과 링크에 연결된 다른 문서의 내용이 다를때에는 본 페이지 내용이 최신 업데이트 된 부분입니다.



본 페이지의 퀵 가이드를 위에서 부터 따라하시고 신청서까지 작성하시면 됩니다.



ACCS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한 번 읽어보세요.


ACCS 선편 운송의 취지




1. 업체 등록


ACCS 선편 운송은 사업자 전용 운송 서비스입니다. 업체 등록을 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미국에 계신 사업자는 미국 사업자등록증과 미국 연락처를 국가 번호 포함해서 입력하면 됩니다.



미국 사업자를 위한 Zelle 결제도 가능하고, 한국, 미국 사업자 모두 페이오니아 결제도 가능합니다. 


Zelle 결제는 원화로 확정된 운임을 청구 당일 환율로 반영해서 미국 달러로 환산한 금액으로 확정합니다. 


신규 이용자분들이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업무 매뉴얼과 동영상을 한 번 보고 기본적인 내용을 숙지하신 분에 한해서 


신규 이용자 질의 응답을 개별적으로 진행합니다 


30분 내외로 진행되고 줌으로 진행됩니다. 


웹챗이나 카카오톡으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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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업체 등록 바로가기



2-1. 아마존 입고시 - 아마존 FBA 입고 플랜 작성



아마존 계정에서 아마존에 입고할 물건에 대한 FBA 입고 플랜을 생성하세요. 


플랜대로 박스 포장도 하시고 박스 라벨과 UPS 라벨도 붙여주세요.


박스별로 화주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쉬핑마크도 부착을 해주셔야 합니다. 


쉬핑마크 작성 방법 링크



쉬핑마크란?


남양주 창고나 미국 창고에서 박스를 개봉하거나 라벨을 부착하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박스를 구분하기 위해서 모든 수출 화물은 쉬핑마크 부착이 필수입니다.


쉬핑마크는 화주가 임의로 생성하는 식별 문자입니다. 


현장의 작업자가 구분할 수 있도록, 모든 박스가 중복되지 않는 문구로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


저희는 다음의 양식으로 쉬핑마크를 생성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문이름_전화번호뒷4자리_생성날짜_박스 순번



쉬핑마크를 쉽게 생성할 수 있도록 쉬핑마크 생성기를 준비했습니다. 다운 받으셔서 영문이름, 전화번호뒷자리, 박스 갯수를 입력하시면 쉬핑마크가 생성됩니다. 


각 쉬핑마크를 인쇄하셔서 박스의 옆면 좁은 면과 넓은면에 각각 1장씩 총 박스당 2장의 쉬핑마크를 부착해주세요.


쉬핑마크 생성기 다운받기




90% 이상의 ACCS 이용자분들이 아마존FBA 라벨과 UPS라벨을 부착해서 보내고 계십니다.



저희 ACCS 선편 운송은 97% 이상이 45일 이내에 아마존 창고에 입고가 완료됩니다.


다만, 아마존은 운영 특성상 특정 사안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단속과 규제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플랜 생성후 45일이 임박할 경우 플랜 상태를 확인해서 플랜 종료시 대응할 수 있도록 하세요. 


플랜 종료후 입고 되더라도 일정 시간 지연후 FNSKU로 재고는 다 잡아줍니다.




쉬핑마크 바코드 작업 하는 방법 링크


해당 링크 비밀번호는 ACCS 이용자에게만 제공해드립니다. 카카오톡으로 문의해주세요.


UPS 라벨을 박스에 부착해서 남양주 집하지에 입고하시는 분들은 쉬핑마크 바코드를 생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Ship from 주소


처음 선편 운송을 이용하는 분들은 아마존 플랜 생성시 Ship from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Ship from 주소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ACCS 선편 서비스의 Ship From주소 링크



2-2. 아마존 창고가 아닌 곳으로 배송시 - UPS 라벨 생성


미국내 아마존 창고가 아닌, 미국내 주소지로 배송을 원할 경우, ACCS 미국 창고에서 최종 도착지까지 운송을 위한 UPS 라벨을 생성해서 박스에 부착해서 남양주 집하지에 입고하면 됩니다.


미국 내륙 운송을 위한 UPS 라벨 생성은 UPS 라벨을 할인해서 판매하는 아래 사이트에 가입해서 생성하면 됩니다. 


UPS 라벨을 생성해서 부착하기 힘들 경우, ACCS 남양주 집하지나 ACCS 미국 캘리포니아 창고에서 부착 가능합니다.(유료)


UPS 라벨 생성은 아래 사이트에서 해주세요.(일부 사이트 월 이용료 유료. 각 사이트별로 약간의 운임 차이가 있습니다.)



3. 박스 포장 및 박스 라벨 부착


박스에 반드시 부착해야 하는 라벨은 쉬핑마크입니다.


여러 화주분들이 수백개의 박스를 보내고 한꺼번에 발송합니다.


개별 화물을 확인해야 할 경우 박스에 표시가 없으면 박스를 찾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모든 화물은 쉬핑마크가 있어야 합니다.


아마존 FBA 박스라벨, UPS 박스라벨을 부착해서 입고하실 분들은 쉬핑마크와 박스 및 배송 라벨들을 박스의 옆면의 넓은 면과 좁은 면에 부착해주세요.


박스를 팔레타이징 한 이후에 어디에서도 쉬핑마크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박스 옆면에 2장을 부착합니다.


절대로 박스 옆면의 앞 뒷면에 부착하면 안됩니다. 반드시 박스 옆면의 넓은면과 좁은면에 각각 1장씩 부착해야 합니다.



4. 인보이스 작성


국경을 넘는 모든 화물은 인보이스를 작성해야 합니다. 


아래 인보이스 양식을 다운 받은 다음에, 본인의 화물에 맞게 인보이스를 작성하면 됩니다. 


HS Code 작성에 신경쓰시고요. HS Code에 따라서 관세와 통관 방법이 결정됩니다.



인보이스 양식 다운 받기 링크


HS Code 찾는 곳 바로가기 링크




5. 운송 신청서 작성


화물을 발송하기 전에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신청서 없이 화물이 입고되면 작업이 상당히 많이 지연이 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발송전에 신청서 먼저 작성해야 합니다. 



신청서 작성하기 바로가기 링크




6. 화물 입고


선편 집하지로 화물을 발송합니다. 


택배나 용달로 발송하면 됩니다


  • 택배 발송시
  • 집하지 전화번호는 택배 송장 기입용입니다. 창고와 연락 안하셔도 됩니다.

  • 용달 박스 상태로 발송시
  • 집하지와 통화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통화 안하셔도 됩니다. 
  • 집하지에서 하차 작업을 도와 드리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래도 도움 드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 용달 팔레트 상태로 발송시
  • 발송전에 반드시 집하지와 통화해서 언제 발송할지 약속을 잡고 보내세요. 
  • 항상 지게차 하차가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집하지로 전화 하셔서 통화가 되어도 위치 안내를 제외한 저희 선편 운송 업무 및 아마존과 관련한 어떠한 안내를 받을 수 없습니다.

집하지에서 부재중이나 다른 업무시 전화를 못받을 수도 있습니다. 시간을 갖고 전화 하시면 통화 가능합니다.



ACCS 집하지 주소(2023년 8월 이후 최신 집하지)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읍 진관산단로 87

031-562-9641

상상플러스 물류센터(ACCS)


야간 및 공휴일에 화물 가져다 놓는 방법 안내 링크





7. 운송료 결제


실측이 완료되면 메일로 운송료 안내가 됩니다. 


인건비를 쥐어짜서 비용을 절감하자는 저희 취지에 맞춰서 


개별 박스 무게와 운임 안내가 불가능합니다. 


뭐 이런 경우가 다 있나 싶으시겠지만, 모든 비용을 최대한 줄여서 운송료를 저렴하게 하려는 저희 운영 취지가 그렇습니다. 


실측 업무는 집하지에 모두 외주 의뢰하기 때문에 저희가 고의적으로 무게를 늘려서 운송료를 부풀리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운송료 부풀리기가 업계 관행이기는 합니다)


개별 박스 실측 값을 요청하는 경우, 박스당 1천원의 추가 비용이 청구됩니다. 


저희는 모든 화주들에게 공개된 운임만 적용하고 있습니다. 숨겨진 비용이 없으며, 기본 서비스만 이용하게 되면 무게(부피 무게)에 따른 정해진 운임만 부과됩니다. 


운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ACCS 선편 운임 확인하기

 



8. 수출 면장, B/L, 수입 통관


수출 면장은 발행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전적으로 화주의 선택입니다. 


면장 발행시 ACCS 담당 관세사무소를 통해서 발행합니다. 


저희 시스템대로만 진행하시면 관세사 수수료는 일괄 12,000원 이고 등록비용 등은 이제 받지 않습니다. (부가세 별도)


면장 발행시 저희 시스템이 아닌 화주의 방식으로 맞추게 되면 면장 발행 수수료는 30,000원(부가세 별도) 혹은 면장 발행 비용의 0.2%중 큰 금액이 됩니다.(예, 수출 코드 등)


외부 발행한 면장 발행시에는 일반통관만 가능합니다. 일반 통관 수수료, 면장 발송 처리 등록 비용이 추가됩니다. 



수입통관은 기본적으로 목록통관입니다. 


박스당 199불 미만인 경우만 목록통관으로 진행합니다.


목록통관시 운송료에 면장 발행 비용을 제외한 모든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통관으로 진행시에는 일반통관 수수료가 추가됩니다. 


일반통관 진행시 화주님께 전화 혹은 카카오톡으로 연락 한 번 드립니다. 연락이 안되면 화물을 출고하지 않습니다.


세관 검사 비용, 세관 창고료 등 일반적인 통관 프로세스에서 벗어나는 경우는 해당 품의 발생 비용을 총 박스수 기준으로 나눠서 실비 청구합니다.(인보이스 금액, 무게 등은 고려하지 않고 박스수로만 청구합니다. )



2025년 1월 20일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되면 한국산에 보편 관세가 부과될 예정입니다.


보복 관세가 부과되면 저희 ACCS는 일시적으로 목록통관을 중단하고 일반통관으로 통관을 하게 됩니다. 




9. 화물 출고 예정일 / 화물 입고 예약


화물 출고 예정일은 현재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너무 많은 분들이 출고일 문의를 해서, 화물 마감일을 미리 공지하려고 합니다.


화물 마감일이 화물 출고와 출항을 개런티하는 것은 아닙니다. 



화물 입고순으로 출고를 하나보니, 화물 작업이 아직 마무리 되지 않았는데, 가장 빠른 일정으로 출고하기 원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현재는 화물 출고 일정이 확정된 이후에만 입고 예약을 하시면, 예약 하시는 시점을 기준으로 화물이 마감된 것과 동일한 순번을 확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화물 입고 예약은 인보이스를 포함한 신청서 작성을 하시면 인보이스 신청 내역 만큼 선순위 화물 출고를 개런티 해 드립니다.

(추후 실제 입고시 예약한 화물보다 최대 10% 많은 양까지 입고 가능)


화물 입고 예약은 후순위 화물보다 우선권을 드리지만, 입고되지 않으면 패널티가 발생합니다. 


추후 화물 마감일에 맞춰서 화물 예약 제도는 확정을 할 예정입니다.



현재 화물 출고 예약을 원하시는 분들은 


  • 1. 카카오톡으로 출고일 확정 여부를 문의하시고
  • 2. 예약 입고 가능 여부 확인후 예약 입고 할 것이라고 카카오톡으로 알려주세요. 
  • 3. 신청서 작성시 예약 입고 항목을 선택하고 입고 예정일을 입력하고
  • 4. 신청서 작성을 완료 하시면 예약이 확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