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CCS 항공 특송 서비스 개요
ACCS 항공 특송 서비스는 사업자 전용 서비스입니다.
한국과 미국, 캐나다 사업자가 이용 가능합니다.
사업자가 아닌 화물은 별도의 운임과 사이트에서 운영됩니다.
2. 미국과 캐나다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입니다.
미국과 캐나다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입니다.
다른 국가로도 발송이 가능합니다. 다만, 운임표가 준비되어 있지 않고, 화물 무게, 화물의 가로/세로/높이, 도착지 주소를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운임을 안내 드립니다.
3. 통관
기본적으로 DDU로 발송합니다. DDP 조건으로 발송할 경우 DDP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일반통관으로 선택하면 미국내 수입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일반통관시 관세와 세관에서 청구하는 일반통관 수수료가 수취인에게 부과됩니다.
4. 운송 기간
특송으로 미국으로 발송하는 화물은 통상 현지 시간으로 그 다음날이나 다다음날 도착합니다.
시차가 있어서 사실상 36시간 정도 소요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특송사의 운항 스케줄, 물량에 따라서 1~2일 정도 지연될 수 있습니다.
특송 서비스는 크게 3가지 운송 서비스가 제공되는데
익스프레스 오전 배송, 익스프레스 오후 배송, 이코노미 배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전 배송을 선택한다고 오전 배송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익스프레스를 선택해도 특송사 사정으로 배송이 지연 되어도 보상 되지 않습니다.
5. 항공 특송 신청서 작성
항공 특송 신청은 항공특송 신청서 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당사 인보이스 양식을 작성해서 같이 업데이트 해주셔야합니다.
6. 신청서 하나에 여러곳으로 발송하는 경우
신청서 하나에 여러곳으로 화물을 발송하는 경우에는
인보이스 업로드시 각각의 발송지별 인보이스를 업로드 하면 됩니다.
다만, 집하지에서는 어느 박스가 어디로 가는 것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박스 상단에 쉬핑마크를 기재하고, 쉬핑마크를 인보이스의 Notice 항목에 기재를 합니다.
쉬핑마크는 중복되지 않는 표식이면 됩니다.
저희는 "영문 화주명_전화번호 뒤 4자리_발송날짜_박스 순번"으로 작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쉬핑마크 작성 예: GDHong_1234_1212_01
7. 화물 입고
발송할 화물은 집하지로 보내시거나 직접 가져다 주시면 됩니다.
집하지는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에 있습니다. 정확한 주소는 카카오톡으로 문의하시면 알려드립니다.
예치금으로 이용하며, 픽업 가능한 지역에 계시는 분들은 픽업도 가능합니다. 다만 픽업 가능 지역이 넓지는 않습니다.
8. 이용 순서
신청서 작성 -> 화물 입고 -> 실측후 카카오톡으로 운임 안내 -> 운임 결제 -> 발송 및 트래킹 전송
9. 배송 기간
미국 기준으로 출발일로부터 1~3일 정도 소요됩니다. 배송 기간은 운송 상황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경우에 따라서 좀 더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10. 결제 방법
결제는 원화 결제시 무통장 입금, 미화 결제시 Zelle로 결제 가능합니다.
저희는 사업자 전용 서비스로 현재 카드 수수료에도 미치지 못하는 정말 적은 마진으로 운영을 해서 카드 결제는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한민국법상 카드결제금액과 무통장 결제 금액을 다르게 운영할 수가 없어서 무통장 입금만 가능합니다.
개인 대상 서비스로 이용시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11 세금계산서 및 인보이스 발행
저희는 사업자 전용 서비스로 무조건 세금계산서 혹은 인보이스를 발행해야 합니다.
12. 화물의 보상 조건
분실이나 파손에 대한 보상은 운송하는 특송사의 약관에 따라 특송사나 항공사의 보상 내용을 그대로 적용합니다.
저희는 화물 운송 대행을 하는 업체로서 항공사나 특송회사가 제공하는 보상 이외에 자체적인 추가적인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추가적인 화물의 보장을 하지 않으면 분실시 kg당 2,000~2,500원 혹은 10만원보다 작은 금액이 보상됩니다.
사고시 추가적인 보상을 위해서는 화물 운송 보험을 가입하거나 특송회사에서 제공하는 추가 보장 서비스를 추가 구매해야 합니다.
화물 운송 보험은 화주께서 직접 가입하시면 되고, 특송사가 제공하는 추가 보장 서비스를 구매하실 경우 신청서에 선택을 하면 됩니다.
다만, 화물 분실시에도 잘 보상해주지 않으려고 하기 때문에 보험회사에 화물 운송 보험을 직접 가입하시는게 더 낫습니다.
화물의 파손이나 배송 지연에 대해서는 보상을 받기 힘듭니다.
13. 최종 배송 조건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특송 서비스는 원래 수취인이 화물을 받고 서명을 해야 배송이 완료되는 서비스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이후로 특송사들이 서명 받는 서비스를 모두 추가 요금을 받고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취인이 서명을 받아야 배송이 완료되는 서비스를 추가하실 경우 신청서 작성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성인의 서명이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하면, 특송사가 2~3회 방문해도 수취인이 부재시 배송이 안되고, 수취인이 특송사의 사무실로 방문해서 수령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서명이 없는 서비스의 대부분은 문 앞에 화물을 놓고 돌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